ARPU (Average Revenue Per User)
사용자 1명 당 매출액 (또는 수익) * 기준은 조직 내부에서 합의
ARPU가 유지된다는 가정 하에 매출은 사용자와 비례하여 증가
사용자의 증가 또는 감소가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간단하게 계산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지표
> ARPU = 매출 / 활동 사용자 수
계산에 기간이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,
좀 더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ARPDAU, ARPWAU, ARPMAU로 부르기도 함
> EX) ARPDAU = 일 매출 / DAU
ARPPU (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)
구매자 1명 당 매출액 (또는 수익) * 기준은 조직 내부에서 합의
특정 기간 내 발생한 매출액과 구매자를 이용해 계산
> ARPPU = 매출 / 구매자 수
매출 퍼널
위에서 계산했던 것을 역산하면, 매출 퍼널을 만들 수 있다
> 매출 = 구매자 수 X ARPPU
구매자 수는 활동 사용자의 수와, 활동 사용자 대비 구매자의 비율로 풀어서 표현 할 수 있다
> 매출 = 활동 사용자 X 구매자 비율 X ARPPU
* 본 내용은 데이터리안 'GA4 데이터 분석 캠프' 를 수강하며 작성한 내용입니다
'GA4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TV . LTR 구분 (0) | 2023.06.04 |
---|---|
[GA4] 마케팅 채널 성과 확인하기 (구매 전환) (0) | 2023.06.03 |
[GA4] 첫 구매자와 재구매 보는 방법 (0) | 2023.05.28 |
기여 분석 & 기여 분석 모델 종류 (0) | 2023.05.21 |
사용자 획득 분석 ㅣ 참여 세션 수 + 세션이란 (0) | 2023.05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