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든 자료 출처 : 구글 애널리틱스4 실전활용법 도서
세션을 카운팅하는 기준 (UA와 비교)
UA
특정 세션이 카운팅되고 나서 다른 캠페인 URL을 만나면 새로운 세션이 카운팅
GA4
그렇지 않음
예제로 더 쉽게 알아보기
네이버 광고를 통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에서 동일한 브라우저로 이메일 열람 후,
메일 본문에 있는 UTM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사이트에 다시 방문한 경우
:: UA는 세션이 2번 카운팅
:: GA는 세션이 1번 카운팅
밤 11시 50분에 세션이 시작되고 자정이 지나면
:: UA는 새로운 세션으로 카운팅
:: GA4는 신규 세션이 카운팅 되지 않음
✔️ GA4에서 session-start 이벤트 수치는 UA의 세션 수치와 비교했을 때 적게 조회될 가능성이 높음
✔️ UA와 다르게 일별 세션수의 합이 전체 조회 기간의 세션수와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
'GA4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보고서 종류 (0) | 2023.05.07 |
---|---|
[GA 4] 소스/매체 별 이벤트 수 확인하기 (0) | 2023.04.18 |
[GA4] 사용자 획득과 트래픽 획득 보고서 차이 (0) | 2023.04.18 |
[GA4] 체류시간 정확하게 측정하기 (0) | 2023.04.17 |
[GA 4] 참여 개념 이해하기 (0) | 2023.04.1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