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든 자료 출처 : 구글 애널리틱스4 실전활용법 도서
GA4에 생긴 user_engagement 이벤트
참여 이벤트는 웹사이트나 앱에 적속한지 10초가 지났거나
페이지 조회수가 2회 이상이거나 전환 이벤트가 1회 이상일 때 이벤트가 카운트 됨
:: UA는 특정 콘텐츠를 열람하고 3분 동안 페이지에 머무른 상태에서 이탈해도 이탈한 것으로 간주
::GA4는 10초 이상 머무른 경우 참여가 되었다고 간주
💡
engagement의 기준이 되는 조건은 기본 10초로 설정되어 있지만,
관리자 화면에서 최대 60초까지 조정이 가능함
💡
콘텐츠나 기사 중심의 서비스를 운영한다면 사용자 입맛에 맞는 추천 콘텐츠를 노출시켜서
다른 콘텐츠를 클릭하게 만든 다음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함
'GA4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보고서 종류 (0) | 2023.05.07 |
---|---|
[GA 4] 소스/매체 별 이벤트 수 확인하기 (0) | 2023.04.18 |
[GA4] 사용자 획득과 트래픽 획득 보고서 차이 (0) | 2023.04.18 |
[GA4] 체류시간 정확하게 측정하기 (0) | 2023.04.17 |
[GA 4] 세션을 카운팅하는 기준 (0) | 2023.04.17 |
댓글